본문 바로가기
학술정보관 소식/학술정보관 서포터즈 활동

< 제 79 회 교수와 함께하는 북카페>에 다녀왔습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11. 11.

안녕하세요 춘강 서포터즈 솜솜이 입니다!

 

 

지난 10월 7일 학술정보관 4층 참고자료실에서

도서 '관찰의 인문학'을 주제로 <제 79회 교수와 함께하는 북카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교양대학 '이주미 교수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교수님께서 미리 준비해주신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리스트를 받고 책을 읽으면서 여러 질문들에 대해 생각해보았는데요. 답변을 준비하면서 북카페가 매우 기대되었습니다.

 

 

이번 진행 도서인 '관찰의 인문학'은 같은 길을 걸어도 다른 세상을 보는 법이라는 부제가 붙여져있는데요.

저자는 여러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산책한 일들을 바탕으로 각 장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요. 책을 읽으며 직업에 따라 혹은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세상을 어떻게 다르게 바라보는지 알아보고, 나에게는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칫솔세트와 솜솜이 스티커 등 예쁜 굿즈도 받고!

맛있는 다과와 함께 든든하게 북카페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수님의 간장 곰팡이이야기를 시작으로 평소에 남들과 다른 시각을 느낀 경험이나 책 속 전문가들의 시선 중 어떤 시선을 모방하고 싶은지, 또한 나의 전공에는 어떤 도움이 될지 등 의견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혼자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서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교수님께서 관련 영상을 보여주셔서 더욱 집중하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교수님께서 뽑아주신 오늘의 우수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또한 모든 참여자에게 ARETE 비교과 마일리지 40점 적립이!

앞으로도 이렇게나 유익한 춘강학술정보관 북카페에 많이많이 참여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