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및 행사

2009 학술정보관주간 행사안내

by dd100 2009. 5. 12.

춘강학술정보관에서는 5월을 맞이하여 학술정보관주간행사를 진행합니다.
학술정보관 주간행사는 전자정보박람회, 정보검색대회, 학술DB이용교육으로 나뉘어 실시됩니다.


 전자정보박람회 
 5월 20일(수) : 춘강학술정보관 앞 민주광장(10:00 ~17:00)

전자정보박람회 행사를 통하여 전자정보원 제공 DB업체(12개) 전문가들이 직접 교수 및 학생들에게 이용가능 한 주요 전자정보원들을 노트북으로 직접 시연 및 이용교육을 실시하고, 홍보를 할 예정입니다.

 정보검색대회 

5월 20일(수) : 전자정보박람회장 및 전자정보실
많은 학생들의 전자정보박람회행사 참여 유도 및 학술정보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자정보원들에 대한 활용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진행합니다.
- 진행방법은 전자정보박람회장에서 정보검색대회참가 등록을 하고 참가 번호를 받습니다.    각 DB별 부스에서 해당 DB에 대한 시연 및 이용교육을 듣고 정보검색대회문제를 제공받습니다.  총 13개 부스에서 13개의 정보검색대회문제를 제공받은 참가자는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정답제출 양식을 다운받아 해당 문제에 대한 정답 및 정보검색대회 참가번호를 표기한 후 출력하여  학술정보관 4층 전자정보실에 제출합니다.


- 참가대상 : 대학원생 및 학부생 

- 정답제출 장소 및 마감시간 : 춘강학술정보관 4층 전자정보실 저녁7시


 학술DB이용교육

5월 21일(목)~22일(금) : 학술정보관 4층 전자정보실 멀티룸


교육참가자들에게는 교육 후 학술정보관 기념품 제공 및 추첨을 통하여 닌텐도 DS, 전자사전,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참가대상 :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등 동덕구성원 모두다

교육참가 신청방법  
1) 학술정보관4층 전자정보실(940-4214)에 전화 또는 직접 접수
2) 학술정보관홈페이지 -> 이용자서비스 -> 정보이용교육신청 메뉴에서 강좌명을 선택하여 직접 접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