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및 행사

정보검색대회 시상식 및 수상자 선정과정

by dd100 2009. 5. 28.


2009 춘강학술정보관 주간에는 전자정보박람회, 정보검색대회, DB이용교육 등의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중 정보검색대회와 DB이용교육에서는 푸짐한 상품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보검색대회의 경우 총 13개 부스에서 제공되는 13개 문제와  기본 3문제를 더하여 총 16개의 문제가 출제되었다. 대회의 목적은 참가자들 중 1,2,3위 등의 등수를 가리는 것보다는 참가자들이 학술정보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자정보원들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었다. 때문에 각 부스에서는 DB별로 검색대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검색방법을  홍보하고 교육하였다. 

학술정보관에서는 정보검색대회 수상자 선정기준을 만점자가 많을 것을 예상하여 순위 결정기준으로 답안 제출순 또는 접수순등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였으나, 참가자들에 대한 형평성을 해소하기 위하여 만점자 중에서 추첨방식을 택 하기로 내부방침을 정하였다.

이번 정보검색대회에는 총 277명이 참가하였으며, 이중 50명이 만점을 받았다. 


성기주 학술정보관장님의 추첨 모습 



순위별 추첨번호와 참가자 명단 대조작업


추첨함을 섞는 과정



정보검색대회 순위 결정 추첨장면


DB이용자중 1위 경품당첨자 추첨과정(추첨된 1위 학생은 정보검색대회 수상자와 중복되어 재추첨 함)

시상식 장면

문제도 잘 풀고, 운도 좋았던 검색대회 수상자들...(축하합니다.)

댓글